여행을 가면 지역에서 유명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물론 관광객 대상이라 그런지 몰라도 음식 값은 장난 아니지만 그래도 맛있으니 됐음.



태안여행을 갔을 때 게국지, 우럭젓국, 박속낙지가 유명하다 해서 이 셋을 꼭 먹고 싶었지만... 박속낙지는  못 먹고 게국지와 우럭젓국을 먹었다.

이번 포스팅은 게국지가 맛있는 식당인 원조뚝배기식당.



태안 읍내 시장 근처에 위치하였는데 바로 앞에 농협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기에는 편리하다.

우리는 네 명이니 4인분을 먹었는데 그 중 1인분치의 게를 남겨서 펜션으로 싸옴.


생각보다 4인분 가격은 센데 걍 3인분 먹고 밥 추가하는것도 나쁘지 않았다 생각함.


그래도 그거 얼려서 집에 가져와서 맛있게 또 먹었다.




게가 인당 반마리라는데 게가 어마어마하게 크다. 그리고 겁나게 싱싱하다. 배추가 들어있고 굴 및 자잘한 해산물도 들어감.

옆에서 이런 맛이 나는 게는 겁나게 싱싱하다고 그랬음.



밑반찬과_함께.jpg



밑반찬들도 대부분 맛이 좋다. 김치며 고등어 자반이며 다 맛있는데 특히 내 입맛을 사로잡은것은...



바로 요 게장 되시겠읍니다..^^ㅎ




바닷가 동네다보니 게장도 유명한 곳이 많았는데 어머니가 게장은 별로 안좋아하셔서 게국지로 옮겼는데 밑반찬에 게장이...

밑반찬으로 나오는 게장들은 뭐 크게 맛있다 느끼지 못하는데 이 게장은 정말 맛있었다. 게국지가 끓기 전에 이 게장 맛 보고 아 이 게들은 정말 맛있겠구나 짐작할 수 있게 해준 녀석.




보글보글 끓어가고...


보통 우리엄마들은 저런 거품 나면 걷어내기 바쁜데 사장님이 저거 걷지말라고 해서 어머니가 걷어내고 싶은 욕구와 싸우기 몇분 후.. 이제 먹어도 된다기에 먹기 시작했다.




게 반마리인데도 그릇을 통째로 삼킬정도의 크기..




게 살이 정말 맛있었다. 신선한 게를 사용하는 것 같았고, 특히나 배추와 온갖해산물 그리고 게까지 삶아진 국물은 정말 일품 ^.^)=b

저기 실한 알을 보세요 전 알만으로도 밥 반공기를 떼웠답니다. 아 그리고 밥은 돌솥에 해주셔서 나중에 숭늉도 끓여먹을 수있다.

밥맛도 좋고 게맛도 좋고 무엇보다 국물맛이 시원하니 좋다. 정말 나중에 또 태안을 가면 못 먹어본 박속낙지와 함께 또 먹고 싶은 곳!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