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답사 1일차

(호텔 체크인과 빅토리아 피크)

아침 일찍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아홉시 삼십분에 정상적으로 출발할 줄 알았던 비행기는 연착과 연착을 거듭 하였고,

우여곡절 끝에 도착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우리가 탄 LCC의 터미널은 홍콩 공항 변두리에 위치하고 있어 공항철도를 타는데도 오래 걸렸고,

또 AEL(공항철도)로 구룡(까우룽)역에 내려 호텔 셔틀을 기다리는데도 오랜 시간이 걸렸기에

원래 예상체크인 시각(오후 2시)보다 두시간 반이나 늦은 오후 4시 30분에야 체크인을 시작하였으며, 잠깐 짐풀었다 생각하니 호우 5시였다.

그래서 처음 계획했던 홍콩섬 도착 후 트램 타기는 취소하고 바로 피크트램을 타러 떠났다.

우리가 머문 이스트침사추이의 로얄 가든 호텔. 외부에서는 좀 그런데 내부는 참 예쁘다.

우리 가족은 이스트침사추이 역과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로얄 가든 호텔에 묵게 되었다.

옥상의 수영장이 유명하고 전망이 좋고(물론 우리방은 늦게 체크인해서 그런지 전망 개나빴음)

비슷한 컨디션의 다른 홍콩 호텔들보다 저렴한 편인 것 같아 예약했다. 수영장 및 룸은 다음 포스팅에!

침사추이 페리 터미널로 향하는 길에 홍콩섬을 바라보며... 아아 마천루..

하여간 급하게 짐을 풀고 침사추이로 걸어가 홍콩섬을 가는 배에 올랐다.

페리 터미널에서 To central 간판만 따라가면 된다. 배 타기 전에 옥토퍼스 카드 지참은 필수!

배 안에서 홍콩섬을 바라보며 한 컷

10분 정도면 침사추이에서 홍콩섬으로 쏴준다. 바쁘지 않으면 유람선을 타고 다니는 것도 추천

홍콩의 인상적인 좌측통행과 IFC몰의 인상적인 애플스토어

저 사진을 찍을 당시까지만 해도 한국에 애플스토어는 없었다.

홍콩의 살인적인 땅값을 짐작케 해주는 마천루의 위용

피크트램 이용권은 한국에서 인터넷을 통해 사는게 저렴한데

가격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KLOOK등의 업체를 이용하면 줄 서있는 사람들 앞으로 우선적으로 피크트램에 탑승할 수 있다.

자본주의 사회의 씁쓸함을 맛보고 싶다면 현장예매를 통해 프롤레탈리아의 처참함을 느껴보시길..

물론 내려올 때는 모두 다같이 평등하다는 것도 알아두시길....ㅎㅎ

아무리 일반 탑승객에 비해 우선적으로 순서를 배정받는다고 해도, 은근 이러한 업체들을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좀 기다려줘야 한다. 필자도 한 두시간 기다려야 할 것을 삼십분 정도는 기다리고 탐.

피크 트램에 올랐을 때가 이제 일몰이 막 시작됐을 때였기에 피크트램 안에서도 야경을 구경할 수 있었다.

사진 너무 이쁘쥬?

우여곡절끝에 빅토리아피크까지 입성

하지만 문제는 밥도 안먹고(공항에서 점심을 먹었으나 지저분해서 다 남김) 여기까지 올라온 어머니와 누나는 덥고 습하고 지친다며 건물 안에서 나가기를 거부하였고... 본인도 처음에는 에이 여기까지 이 고생 하면서 올라왔어야 하나.. 하는 생각에 아메리카노 한 잔 쯉쯉대며 더위를 식히고 있었다.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나가는 봐야지 하는 생각에 지친 모녀를 뒤로하고 밖에 나섰는데..........

야경이 뙇!!!!!!!!!!!!!!

빅토리아피크까지 올라오니 시원한 바람도 부는데다 이렇게나 멋진 야경이 나를 반기고 있으니

진실로 홍콩가는 기분이었다.

나 혼자 볼 수 없지 싶어 지친 아주머니들을 이끌고 나왔더니

아주머니들도

눈동자가

뙇!!!!

동공이

풀리기 시작했다.

예 이것이 홍콩입니다.

야경도 잘살려내는 갤8칭찬해!!

그렇게 사진을 한 200만장 정도 찍고(모두 인물사진이라 초상권 보호중)

한 시간 정도 내려가는 피크트램 줄에 서서 피크트램을 타고 내려왔다.

오는 길엔 지쳐서 배 안타고 MTR로 숙소까지 왔다.

공항에 갇혀있어 하루가 너무 짧았던 홍콩 1일차 여행 끝.

때는 해가 진하게 내리쬐던 17년 7월.

가족과의 여행을 계획하여 홍콩에 다녀왔다.

영국 식민지의 역사와 중국으로의 반환 후 새롭게 변모하는 홍콩

(물론 홍콩반환은 20년이 됨)

사실 홍콩 여행은 나홀로 떠나고 싶었으나 어쩌다보니 가족여행으로 변하게 되어 어쩐지 빡센 여행이 되었지만

그래도 나름 즐거운 여행이었고, 즐거운 여행의 기억으로

올 5월 연휴에 다시 홍콩을 다녀올 계획이다.

우선 우리가 홍콩 여행 전 계획했던 3박 4일 여행 계획으로는

이러하였으나.............

첫 날 출발편 비행기의 연착과 도착편 비행기의 연착

그리고 남자들과 여행을 해 보았기에 여성들의 아침 준비시간을 미처 계산하지 못한 나의 판단미스 및(화장을 왜케오래함 ㅡㅡ)

예상에 없던 유람선 매진 등등의 새드 스토리로 인해

1일차 체크인, 홍콩섬 투어, 빅토리아피크, 후 신라면으로 저녁ㅜㅜ

2일차  옹핑, 시티게이트에서 점심, 디즈니랜드(는 성공!)

3일차 라마섬(늦은데다가 주말에는 사람 많아 유람선 매진), 침사추이&몽콕, 페킹가든심포니오브라이트(오리먹느라 까묵음), 야시장

4일차 면세점쇼핑, 출국(마저도 두 시간 연착 ㅜㅜ)

같은 다소 간단한 일정으로 바뀌었다...

나름 널널한 일정을 짜본다고 짜보았으나... 여성 및 중년의 체력을 고려하지 못한 것이 패인이었고

무엇보다도 널널히 짠다고 하였지만 자체로 빡빡한 일정이었던것이었다...

다음 홍콩여행에서는 이런 일이 발생하기 않길바라며 징비록을 쓰는 심정으로 홍콩답사여행 포스트를 올리고자 한다.

한참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다 금방 인기가 식어버린 포켓몬 go가 드디어 한국에 출시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 왔을텐데 본인은 에이 그런거 뭐하러 하나 하고 시큰둥한 반응이었는데, 주변 사람들이 피카츄 잡은 썰 꼬부기 잡은 썰 등을 올리니 해보고 싶은 욕망이 들어 다운로드를 하게 되는 상황에 이르고...

다운로드를 하려했지만 잘 안되어서 한참 고생했다. 아무래도 받으려는 사람이 많다보니 그런 것인가 했는데 lte상태에서는 안받아지다가 티와이파이존 접속하니 아주 수월하게 다운로드 되었고........

한시간 만에 이만큼의 포켓몬을 획득하게 되었다​.

포켓몬 go(영어로 pokemon go라고 쳐야 나온다)는 증강현실 기반 게임으로 주변에 포켓몬이 발견되어 탭하면 카메라로 촬영한 주변 화면에 포켓몬이 뜨고 그것을 몬스터볼로 잡는 형식인데 그것을 이용하면

이렇게 콘팡과의 카페 데이트도 가능하다...

물론 아직 유저들끼리의 게임은 안되고 관장타이틀만 뺐는 정도의 수준이라지만 곧 업데이트가 된다 하니 미리미리 좋은 포켓몬을 모아서 키워놓고 있는 것이 좋을 듯!